Vspace가 생각하고 있는 사업화 모델은 어떤 것들이 있나요?
Vspace는 색다른 마케팅 채널을 원하는 기업 및 브랜드, 좀 더 소비자에게 접근하기를 원하는 무점포 쇼핑몰 및 신인 디자이너를 위한 다양한 사업화모델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 크라우드 소싱 이벤트(Crowd Sourcing Event)
- 크라우드 소싱이란 대중(crowd)과 외부자원활용(outsourcing)의 합성어로, 기업이 제품이나 서비스 개발과정에서 외부 전문가나 일반대중이 참여할 수 있도록 하고 참여자 기여로 혁신을 달성하면 수익을 참여자와 공유하는 방법을 말합니다. Vspace는 신인 디자이너 및 새로운 디자인을 공모, 선정된 디자이너에게는 의상을 대중에게 홍보하고 체험하게 할 수 있는 Vspace의 온?오프라인 공간을 부여하는 크라우드 소싱 이벤트를 개최하고자 합니다.

● 쇼룸(Show Room)
- 쇼룸은 브랜드 홍보나 판매촉진을 목적으로 일정한 공간에 여러 브랜드 상품을 진열하고 홍보하는 B2B 서비스입니다. Vspace 쇼룸은 다수의 무점포 인터넷쇼핑몰 및 디자이너들의 상품 디자인 홍보 마케팅과 유통을 지원할 수 있는 형태의 비즈니스로 보다 효율적인 공간 활용과 새로운 마케팅 수단으로 활용 가능합니다.

● 멀티 인터넷쇼핑몰 가상의상체험숍(가칭)
- 무점포판매시스템인 보통의 인터넷쇼핑몰의 소비자는 온라인상에서 보여지는 이미지로만 상품을 선택하고 구매해야 합니다. 이로 인해 인터넷쇼핑을 꺼리는 소비자도 많고 구매후 반품률 또한 해결해야 할 과제라고 할 수 있습니다. Vspace와 제휴한 인터넷쇼핑몰 관리자가 주력상품을 Vspace CMS에 등록하면 소비자는 대형 쇼핑몰에 설치된 가상의상체험숍에서 키오스크를 통해 브랜드에 관계없이 전체상품을 체험하고 즉시 구매할 수 있습니다. 판매된 상품 정보가 Vspace의 클라우드 플랫폼을 통해 각 쇼핑몰로 전달되면 쇼핑몰에서는 해당상품을 배송하면 됩니다. Vspace 가상의상체험숍에서는 의상 브랜드, 종류(상의/하의/원피스/아우터/액세서리 등), 가격, 색깔, 사이즈 별 조회가 가능하며 다양한 브랜드의 제품으로 코디네이션 및 일괄 구매도 가능합니다. 갤러리형 카페에서 Vspace 체험이 가능한 키오스크를 설치, 커플이나 친구들과 차를 마시면서 가상의상체험을 하거나 터미널이나 기차역과 같이 대기시간이 긴 공간에서도 가상의상체험을 즐길 수 있습니다.

● 신제품 홍보를 위한 Vspace 키오스크 설치
- 스포츠의류, 아웃도어, SPA브랜드 등 정확한 피팅감보다 색깔, 디자인에 주력하는 브랜드의 단독매장에 신제품 홍보를 위한 Vspace 솔루션을 도입할 수 있습니다. 매장에 입장하는 모든 사람이 지나쳐야 하는 공간인 매장 입구에 Vspace 키오스크를 설치하면 키오스크가 지나가는 신체를 즉각 스캔하여 스캔된 3D 아바타에 주력제품을 자동으로 피팅해 사람들의 시선을 잡습니다. 색다른 신제품 홍보 기능과 동시에 체험객 일부는 멈춰 서서 색깔, 사이즈 등을 바꿔가며 체험 해 볼 것입니다. 체험한 신제품을 구매하고자 하는 고객은 QR코드 방식을 통해 결제 카운터로 정보가 제공되므로 물건을 들고 다니지 않아도 다른 제품과 함께 구매가 가능합니다. 매장에 들어오는 모든 사람이 신제품에 대해 인지할 수 있고 본인이 가상으로나마 입어보았다는 경험은 해당 제품에 대한 친근함을 더욱 갖게 해 줄 것입니다. 마케팅 측면에서도 제품 홍보와 동시에 흥밋거리를 제공한다는 점에서 매출상승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 시험착용이 어려운 의류 체험지원
- 대개의 여성의류 브랜드 매장에서는 목둘레에 화장품이 뭍을 우려가 있는 블라우스나 원피스 같은 제품, 땀에 취약한 실크 소재 제품, 늘어나거나 처짐이 발생할 수 있는 니트 소재의 의류, 이물질에 취약한 밝은 계통의 의류에 대해서는 시험착용을 금하고 있습니다. 또한 고가의 명품브랜드도 VIP가 아니면 제품 착용을 꺼리거나 맞춤의상의 경우 본인에게 어울리는지 확인 할 수 없습니다. 이런 경우 소비자는 불확실성으로 인해 제품을 구매하지 않거나 구매 이후 반품비율도 높을 수밖에 없습니다. Vspace 솔루션은 이러한 착용이 불가능한 제품들에 대해서 가상의상체험을 지원할 수 있습니다. 소비자는 소재나 질감은 직접 만져보면서 확인하고 사이즈가 맞는지, 잘 어울리는지에 대한 판단은 가상의상체험을 통해 확인 할 수 있습니다. Vspace는 입어보지 못하고 구매에 대한 판단을 해야 했던 소비자의 만족도와 구매율을 획기적으로 높이는 동시에 반품률 또한 줄일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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